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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638
먼저 바깥 공간을 다 구해놓고, 치즈가 녹을 때마다 바깥 공간을 업데이트해주었습니다.
그리고 바깥 공간과 접촉면이 두 개 이상이면, 치즈를 녹여주었습니다.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cstring>
using namespace std;
int n, m, cnt = 0;
int dx[] = { -1,1,0,0 };
int dy[] = { 0,0,-1,1 };
int map[102][102] = { 0 };
bool visit[102][102] = { false };
void checkOutsideSpace(int x, int y) {
visit[x][y] = true;
for (int i = 0; i < 4; i++) {
int nx = x + dx[i];
int ny = y + dy[i];
if (nx < 0 || ny < 0 || nx > n || ny > m) continue;
if (visit[nx][ny]) continue;
if (map[nx][ny] == 1) continue;
checkOutsideSpace(nx, ny);
}
}
bool checkMelting(int x, int y) {
int c = 0;
for (int i = 0; i < 4; i++) {
int nx = x + dx[i];
int ny = y + dy[i];
if (visit[nx][ny] && map[nx][ny] == 0) c++;
}
return c >= 2;
}
int calTime() {
int time = 0;
checkOutsideSpace(0, 0);
vector<pair<int, int>> melted;
while (1) {
time++;
melted.clear();
for (int i = 1; i <= n; i++) {
for (int j = 1; j <= m; j++) {
if (map[i][j] == 1 && checkMelting(i, j)) {
melted.push_back({ i, j });
cnt--;
}
}
}
if (cnt == 0) break;
for (int i = 0; i < melted.size(); i++) {
map[melted[i].first][melted[i].second] = 0;
checkOutsideSpace(melted[i].first, melted[i].second);
}
}
return time;
}
int main() {
scanf("%d %d", &n, &m);
for (int i = 1; i <= n; i++) {
for (int j = 1; j <= m; j++) {
scanf("%d", &map[i][j]);
if (map[i][j] == 1) cnt++;
}
}
printf("%d", calTime()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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